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 지도/서울

홍대입구역에 찐 태국 음식점 쌥 이리

by H Man 2023.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H 입니다. 

제가 요즘 태국음식에 푹 빠젔습니다 :)

 

맛있고 잘하는 집을 찾다보니 알게된 홍대입구역이 있는 쌥이리 입니다 !

 

 

위치는 홍대입구역 1번 출구쪽에 있으며 CGV 뒷편으로 돌아가서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보입니다.

 

 

주차는 전용 주차장이 별도로 있지않아서 아쉽지만 골목에 불법주정차를 해야됩니다.

 

 

 

매장 입구에는 고급스럽게 태국소품들이 인테리어되어 있네요 :)

 

 

 

 

매장 내부는 상당히 넓은공간이라서 단체 손님도 무리 없이 가능했습니다.

룸으로 된 공간은 없었습니다.

 

메뉴판 겉 모습이 정말 태국스럽네요 :)

 

쌀국수류 메뉴 입니다. 글씨가 작으면  클릭해서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국은 베트남과 옛날부터 교류가 있어서 음식이 비슷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튀김류 입니다.

포메인 음식점에 가면 흔이 먹을수 있는 메뉴도 있네요.

 

카레류 와 볶음류, 반찬류입니다.

 

카레는 한국 과 맛이 다릅니다 인도와 비슷한 맛이 나면 향이 좀더 한국보다 강한걸로 알고있습니다.

볶음은 중국과 조금 비슷하나 다릅니다. 메뉴마다 다르겠지만 레몬 또는 향신료가 들어갑니다!

 

한접시 음식 메뉴쪽 인데요 한국으로 보면 제육덮밥 이라고 할까요?!

제가 유튜브에서 알아봤을때는 한국과 다르게 태국은 길거리에서 한끼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 접시에 제육덮밥처럼 한끼를 준비해줍니다.

 

 

주 요리는 예를 들어본다면 중국집에가서 짜장면과 짬뽕을 시키고 탕수육 중짜 하나 주문한 것과 동일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정말 배부르게 먹을때는 3인기준으로 주요리 1개 반찬 1~2개 밥을 주문해서 먹으면 됩니다 :)

 

 

무침류 한국과 비교하자면 겉절이이라고 할까요?

젓갈소스, 토마토, 레몬 이렇게 들어갑니다.

저는 해산물을 들어갔거나 파파야 샐러드를 좋아합니다.

(파파야 샐러드는 쏨땀이라고 부르며 태국 전통 김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북부음식 메뉴 입니다.

저는 여기는 잘 모르겠습니다:)

 

 

후식은 코코넛을 이용하거나 망고, 찹살이 주재료 입니다.

 

 

 

저는 차타이를 주문했습니다 양이 처음에 많아서 놀랬네요

메뉴판에는 태국 아이스밀크티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맛은 카레말맛과 비슷합니다 아주 달달합니다.

 

두번째로 나온 메뉴는 모든 매콤 샐러드 입니다.

오징어, 새우, 땅콩, 당면이 들어가 있으며 매콤합니다

매운맛을 못드시는분들께는 매울듯 합니다 하지만 맛은 젓갈이 들어간거리서 감칠맛이 상당이 있습니다.

 

 

닭날개 튀김을 주문했습니다

이 메뉴는  자주 먹어본 맛입니다.

 

 

마지막 메뉴는 대망에 생선 튀김

한국에 없는 생선이라고 하며 민물 생선이라서 흙내가 날줄 알았는데 하나도 안나고

겉은 정말 바삭하고 속은 촉촉했습니다.

 

생선튀김은 전화로 미리 주문하고 식당을 찾아갔습니다

조리하시는 시간이 약 40분 정도 소요 됩니다.

 

 

 

 

푸짐한 한끼 식사 이네요

쌥 이리에 맛본 음식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입맛이 없을때 한번 먹으면 맛이 확돌면서 태국음식만의 특이한 향식료가 참 매력적 입니다.

 

 

가격적인 부분이 조금 비싸게 나온 편 입니다.

하지만 특성 있는 메뉴 그리고 한식에서 느낄수 없는 맛들 충분히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꼭 이렇게 주 메뉴가 없어서 한접시 메뉴만 주문해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나오는 입구쪽에 태국 전통 간식도 판매하고 있네요ㅎㅎ

저는 여기서 깍무(돼지껍질튀김)을 제일 좋아합니다 계속 손이 가는 간식 입니다 :)

 

홍대에 방문했을때, 태국음식이 생각났을때 방문하기 좋은 썝 이라 추천 드립니다 !


🚩방문일자 : 2023.10.22

📍상호명 : 쌥 이리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2길 25 1층
📍전화번호 : 0507-1362-1054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라스트 오더 : 20:30
브레이크타임 : 15:30 ~ 16:30

📍주차여부 : 토로스 주차장 2시간 무료
📍네이버지도 : https://naver.me/Ix7JdzQU

 

쌥 이리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6 · 블로그리뷰 71

m.place.naver.com


로그인이 필요 없는 하트는 저에게 힘이 됩니다 :)

 

다양한 여행,맛집 정보를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국내 지도] - 국내 여행 지도

[국내 맛 지도] - 국내 맛 리스트

반응형

댓글